2023. 6. 21. 09:44ㆍ카테고리 없음
2011년, 최성봉(33세, 1990년생)은 코리아 갓 탤런트에 출연하여 안타까운 가정사를 이겨내고 뛰어난 보컬 실력으로 준우승을 차지하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최성봉은 2021년, 대장선암과 전립선암, 갑상선암 판정을 받고 있으며 갑상선 저하증으로 인한 항암 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 소식에 많은 이들이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었지만, 한 유튜버가 "최성봉은 모두 거짓 암투병을 하는 것이다!"라는 의혹을 제기하며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에 최성봉은 관련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며 암투병 진단서를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진단서가 가짜임이 드러나며, 10억원 규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얻은 후원금을 유흥비로 탕진했다는 의혹이 함께 제기되어 논란이 되었습니다.
논란이 계속되자 최성봉은 2021년 10월, 거짓 암 투병을 인정하고 그동안 받은 후원금을 전부 돌려주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다음 해인 2022년에는 자신에게 부정적인 댓글을 쓴 네티즌 수십 명을 모욕한 혐의로 고소하기도 했습니다.
최성봉은 극단적인 선택을 할 것이라는 암시글을 게시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서 "이 글을 보신다면, 나는 이미 팬들에게 내 마지막으로 전하는 글을 썼을 것입니다. 삶의 마지막을 맞이한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최성봉은 거짓 암투병 사실이 밝혀지면서 후원금 먹튀 논란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는 돌이켜보면 어릴 적부터 하루를 십 년 같이 살아가며 최선을 다해 평범한 삶을 살려고 노력했지만, 결국 그것도 이루지 못했다고 토로했습니다.
최성봉의 가족과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런 일이 일어난 것은 매우 안타깝고, 너무 충격적입니다.
참고: 최성봉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SungBongChoi1/commu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