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사내 연애 시작하기 전에 꼭 체크해야할 사항들

2023. 6. 22. 20:52카테고리 없음

회사에서 누군가에게 호감을 느끼고 사랑에 빠지는 것은 로맨틱하고 마법 같은 경험이지만, 실제로 그 대상이 자신과 같은 회사에서 일한다면 로맨틱하지 않은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사내 연애를 시작하고 헤어지면 어색해지는 문제도 있지만, 더 큰 문제는 혼자 설레발치다가 회사에서 유명한 이야기로 남아 평생 회식 술안주가 되지 않기 위해 몇 가지 조언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에서 자신이 누군가에게 신경쓰인다면, 사내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 냉정하게 상황을 판단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행동이 의미가 있는 것처럼 느껴지겠지만, 지금 당장은 확실한 것이 없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섣부른 추측을 하지 않고, 스스로 흥분을 부추기지 않도록 합니다.

감정은 술과 같습니다. 둘 다 취하면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지만, 한쪽만 취하면 상대방에게 부담스러움을 느끼게 됩니다. 사내 연애를 할 때에도, 상대방과 자신의 감정을 서로 맞추어가며 진행해야 합니다. 서로 적절한 조절을 하면서, 함께 즐거운 사내 연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내 연애를 시작하기 전, 상대방에 대해 모든 정보를 알 수는 없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그러나 사내 연애에 대한 상식 밖의 사연이 많이 돌아다니기 때문에, 정보수집은 사내 연애 시작 가이드의 두 번째로 꼽히는 것입니다.

이미 사내 연애를 하고 있는 사람이나 이전에 복잡한 사내 연애 경험이 있는 사람은 많습니다. 또한, 사귀기 직전에 상대방이 돌싱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사례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정보를 수집하더라도 상대방에 대해 모든 것을 알 수는 없습니다.

조급한 마음을 진정시키고, 회식 자리에서 오가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본다면 예상치 못한 중요한 정보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정보수집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면, 너무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이거나 상대방에 대한 불필요한 의심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수집은 중요하지만, 상대방을 불필요하게 의심하는 것보다는 상대방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면서 정보수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내 연애는 회사 내 평판에 큰 영향을 받게 됩니다. 당신이 매력적이더라도, 회사 내에서 평판이 좋지 않다면 상대방은 마음의 문을 열기 어렵습니다. 업무 성과를 단기간에 올리거나 평판을 좋게 만드는 것은 어렵지만, 적극적인 업무 태도를 보이는 것만으로도 긍정적인 평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내 연애뿐만 아니라 인사고과나 다른 상황에서도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고 긍정적인 태도로 회사생활에 임해야 합니다.

칭찬은 간접적일수록 더욱 빛을 발합니다. 당신에 대한 좋은 소문이 여러 사람의 입을 통해 상대방에게 전달될수록, 상대방은 당신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되고, 호의적인 태도를 취하도록 만들어 줄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동료들과 호의적으로 대하며, 칭찬과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사내 연애에서는 주변인들이 일종의 부비트랩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조심스러운 상황인데 주변인들이 예상치 못한 변수를 만들어내며 곤란한 상황을 연출할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에게 무관심한 상사가 묘한 부하 사랑을 보이거나, 눈치가 빠른 동료가 자꾸 둘 사이를 떠보며 분위기를 망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주변인들의 행동을 평소에 예의주시하고, 느낌이 싸하다 싶은 사람이 있다면 적당한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거리를 두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상대방에게 "제가 오해하는 걸 수도 있지만 OO과장님이 조금 부담스러운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는 고민 상담을 가장한 결백을 주장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상대방에게 직접적인 비난이나 공격을 하지 않으면서도 상황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내 연애에서는 주변인들이 너무 많이 개입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상대방과의 사적인 문제는 주변인들에게 공유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간의 문제를 개인 간에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