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온라인 제작툴 adobe 소개(무료

2023. 6. 19. 14:02카테고리 없음

그래픽디자인 1도 모르는 초보 유튜버를 위해 유튜브 동영상 썸네일 제작방법은 소개합니다.

Adobe Express

Adobe Express는 설치 없이 무료로 웹에서 사용 가능한 툴입니다. 웹사이트 주소: https://express.adobe.com/

사용방법도 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구글 계정으로 연동시켜서 간편 로그인해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구글 계정으로 연동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1. "새로운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유튜브 썸네일"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다양한 유튜브 썸네일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썸네일의 크기는 1280*720 px, 해상도 72입니다.



2. 썸네일 이미지에 사용할 사진을 선택하거나 직접 업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이미지를 선택하면, Adobe Express는 자동으로 해당 이미지의 색상을 분석하고, 적절한 필터와 효과, 글꼴 등을 제안해 줘서 디자인 1도 몰라도 썸네일 정도는 잘 만들 수 있습니다. 

글꼴 추천

그 외에도 canvas 등 비슷한 툴이 있는데 그래도 제가 사용해 보고 느낀 점은 그래도 adobe express가 제일 간편한 것 같습니다. 중요한 건 무료로도 얼마든지 사용 가능한다는 점입니다.

썸네일 제작 가이드


썸네일을 제작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썸네일을 제작하면 더욱 효과적인 썸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썸네일은 비디오와 일관성 있어야 합니다.
썸네일은 비디오의 내용과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이는 시청자가 썸네일을 보고, 비디오의 내용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썸네일은 비디오의 주요 내용을 반영하도록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썸네일은 눈에 띄어야 합니다.
시청자는 유튜브에서 수많은 비디오와 썸네일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썸네일은 눈에 띄어야 합니다. 밝은 색상, 대조가 강한 색상, 그래픽 요소 등을 사용하여 썸네일을 눈에 띄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3. 썸네일은 명확하고 간결해야 합니다.
썸네일은 명확하고 간결해야 합니다. 썸네일에 사용되는 텍스트는 읽기 쉬워야 하며, 시청자가 비디오에 대한 간략한 요약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썸네일은 고화질이어야 합니다.
고화질 썸네일은 시청자가 미리보기하는 이미지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따라서, 썸네일은 고화질로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썸네일은 저작권에 주의해야 합니다.
썸네일에 사용되는 이미지, 아이콘, 로고 등은 저작권에 주의해야 합니다. 저작권을 침해하는 이미지를 사용하면,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썸네일에 사용되는 모든 이미지는 저작권을 확인하고, 합법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럼 adobe express를 활용해 예쁜 썸네일을 제작하고, 대박 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