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를 기반으로 한 AI 동반자 AIChatOne은 무엇인가?

2024. 3. 26. 20:14GPT AI

openAI에서 웹브라우저용 확장프로그램 AIChatOne을 출시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통합형 챗지피티 같습니다.

AIChatOne는 ChatGPT-4의 지원을 받는 통합형 AI 동반자입니다. 이를 통해 인기 있는 대화형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할 수 있으며, 빠른 응답, Google 웹 검색, 채팅 검색, AI 단어, 팁 라이브러리 등과 통합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 개의 언어 모델과 동시에 대화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상의 답변을 얻으려면 사이드바에서 AI에게 질문할 수 있으며, 웹 앱, Poe, OpenRouter, Azure 및 API를 지원합니다.

https://aichatone.com/

 

AIChatOne - Your ALL-in-one AI Copilot powered by ChatGPT-4

Free Chrome extension to use all popular Chat LLMs with enhanced features like fast response, Integrated with Google web search, Chat search, AI characters, Prompt library, etc. You can chat with Multiple LLMs like typingmind maxme sider monica merlin

aichatone.com

 

AIChatOne은 ChatGPT를 기반으로 한 AI 동반자로, 복잡한 질문에 답하고 이메일을 작성하며 기사를 읽고 스마트하게 검색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AIChatOne은 GPT-4로 구동되며, Google 웹 검색, 채팅 검색, AI 캐릭터, 프롬프트 라이브러리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러 개의 LLM(Large Language Model)과 동시에 채팅할 수 있어 최상의 답변을 얻을 수 있으며, 사이드바에서 AI에게 어떤 질문이든 할 수 있습니다. AIChatOne은 웹앱, Poe, OpenRouter, Azure 및 API를 지원합니다.

AIChatOne의 개발사는 OpenAI입니다. 그렇다면 AIChatOne와 chatGPT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AIChatOne와 chatGPT의 차이점



1. 아키텍처와 기술:
   - AIChatOne은 OpenAI의 GPT-3 아키텍처를 기반으로하지 않고 독자적인 기술을 사용합니다 .
   - chatGPT는 GPT-3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2. 훈련 데이터와 방법:
   - AIChatOne은 고유한 데이터셋과 훈련 방법을 사용합니다.
   - chatGPT는 다양하고 광범위한 훈련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3. 성능 변화:
   - chatGPT는 다양한 언어 작업에서 우수한 성능으로 인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 AIChatOne은 능력이 있지만 chatGPT와 비교했을 때 성능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AIChatOne와 chatGPT의 유사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목표:
   - 둘 다 인간과 유사한 대화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OpenAI에서 AIChatOne과 chatGPT 두 제품을 출시한 이유



1. 다른 고객 세그먼트를 대상으로: AIChatOne과 chatGPT는 서로 다른 고객 세그먼트를 대상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AIChatOne은 기업 및 대규모 조직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급 챗봇 솔루션으로 position되어 있습니다. 반면 chatGPT는 개인 사용자와 소규모 팀을 대상으로 하는 소비자용 챗봇입니다. 두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OpenAI는 기업 고객과 개인 사용자의 요구를 효과적으로 충족할 수 있습니다.

2. 맞춤화 및 산업별 훈련: AIChatOne과 chatGPT의 중요한 차이점 중 하나는 고객이 자체 회사 데이터를 입력하고 챗봇을 특정 산업과 사용 사례에 맞게 훈련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현재 이 맞춤화 기능은 AIChatOne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은 챗봇을 자체적으로 맞춤화하여 특정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특정 산업의 언어 이해와 문맥을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에게 특히 가치가 있습니다.

3. 성능과 확장성: AIChatOne과 chatGPT는 성능과 확장성 측면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AIChatOne은 개선된 성능을 제공하는 GPT-4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전 버전보다 최대 2배 빠릅니다. 이 향상된 성능은 높은 사용 요구와 빠른 응답 시간을 필요로 하는 기업 고객에게 중요합니다. 또한 AIChatOne은 API 크레딧을 제공하여 사용량 요구에 따라 확장성을 보장합니다.

4. 참여와 피드백: OpenAI가 먼저 AIChatOne을 출시하고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한 후 비즈니스급 챗봇인 chatGPT Business를 출시하는 것은 고객과의 적극적인 참여와 배포 과정을 이해하기 위한 의도입니다. 기업 시장에 초점을 두고 초기에 출시함으로써 OpenAI는 실제 사용과 고객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할 수 있는 소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AIChatOne의 주요 기능


- AI와 대화하기
  - 다양한 LLM 모델과 채팅 가능: GPT-3.5, GPT-4, Bard, Claude-2, Claude-Instant, Llama 2, ChatGLM2, Perplexity 등 다양한 LLM 모델과 한 곳에서 채팅하고 결과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정의 AI 캐릭터: 내장된 AI 캐릭터와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사용자 정의 AI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프롬프트 라이브러리: 다양한 프롬프트를 제공하며, 저장된 프롬프트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웹 액세스: AIChatOne은 최신 인터넷 정보로 답변할 수 있습니다.
  - 음성 입력 및 출력 지원: 다국어로 음성 입력을 통해 AI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 채팅 폴더: 사용자 정의 채팅 폴더를 생성하여 조직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채팅 및 요약
  - 문서와 채팅: 문서 파일을 업로드하여 AI에게 중요한 맥락을 제공하고 핵심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와 채팅: 스크린샷을 찍거나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이미지 내용을 기반으로 질문할 수 있습니다.
  - 웹페이지 요약: 전체 웹페이지 기사나 정보를 읽지 않고 정확한 요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곧 제공 예정)
  - YouTube 요약: 몇 초 안에 간결하고 정확한 요약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곧 제공 예정)

- 글쓰기 도우미 (곧 제공 예정)
  - 소셜 라이터: Twitter, Reddit 등에서 AI를 사용하여 게시물을 편집하거나 답글을 작성할 때 최적의 도우미가 됩니다.
  - 글쓰기 에이전트: 주제를 제공하면 AIChatOne이 자동으로 개요를 작성하고 참고 자료로 내용을 확장해줍니다. 웹페이지의 모든 편집 상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답장: Gmail, Outlook에서 이메일 내용을 분석하고 답장 옵션을 제안하여 클릭 한 번으로 적절한 응답을 보낼 수 있습니다.

- 검색
  - 강력한 검색 및 필터링 기능을 통해 이전 채팅을 즉시 찾을 수 있습니다.
  - Google, Bing, DuckDuckGo 등의 검색 엔진을 사용할 때 사이AIChatOne는 ChatGPT를 기반으로 한 AI 도우미로, 복잡한 질문에 답하고 이메일을 작성하며 기사를 읽고 스마트하게 검색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AIChatOne은 GPT-4를 기반으로 하여 인기 있는 Chat LLMs를 사용할 수 있으며, Google 웹 검색, 채팅 검색, AI 캐릭터, 프롬프트 라이브러리 등의 향상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 개의 LLM과 동시에 대화하여 최상의 답변을 얻을 수 있으며, 사이드바에서 AI에게 어떤 질문이든 할 수 있습니다. AIChatOne은 웹앱, Poe, OpenRouter, Azure 및 API를 지원합니다.

AIChatOne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AI와 대화하기
  - 다양한 LLM 모델과 대화 가능: GPT-3.5, GPT-4, Bard, Claude-2, Claude-Instant, Llama 2, ChatGLM2, Perplexity 등 다양한 LLM 모델과 한 곳에서 대화할 수 있으며, 결과를 나란히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정의 AI 캐릭터: 내장된 AI 캐릭터와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사용자 정의 AI 캐릭터 생성 가능
  - 프롬프트 라이브러리: 다양한 프롬프트를 제공하여 저장된 프롬프트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웹 액세스: AIChatOne은 최신 인터넷 정보로 답변할 수 있습니다.
  - 음성 입력 및 출력 지원: 여러 언어로 AI와 마이크로폰 버튼을 통해 의사 소통 가능
  - 채팅 폴더: 사용자 정의 채팅 폴더를 만들어 조직적으로 관리 가능

- 채팅과 요약
  - 문서와 대화: 문서 파일을 업로드하여 AI에게 중요한 맥락을 제공하고 핵심 요약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와 대화: 스크린샷을 찍거나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이미지 내용을 기반으로 질문할 수 있으며, GPT-4V의 기능을 활용합니다.
  - 웹페이지 요약: 전체 웹페이지 기사나 정보를 읽지 않고 정확한 요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곧 출시 예정)
  - YouTube 요약: 몇 초 안에 간결하고 정확한 요약을 생성합니다. (곧 출시 예정)

- 글쓰기 도우미 (곧 출시 예정)
  - 소셜 라이터: Twitter, Reddit 등에서 AI를 사용하여 게시물을 편집하거나 답글 작성에 도움을 줍니다.
  - 글쓰기 에이전트: 주제를 제공하면 AIChatOne이 자동으로 개요를 작성하고 참고 자료로 내용을 확장합니다. 웹페이지의 모든 편집 상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답장: Gmail, Outlook에서 이메일 내용을 분석하고 답장 옵션을 제안하여 클릭 한 번으로 적절한 응답을 보낼 수 있습니다.

- 검색
  - 강력한 검색 및 필터링 기능으로 이전 채팅을 즉시 찾을 수 있습니다.
  - Google, Bing, DuckDuckGo 등에서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