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하이드 인물관계 촬영지 원작 Keeping Faith 줄거리 결말

2024. 4. 1. 14:17드라마영화

장르 미스터리, 서스펜스, 느와르, 범죄, 스릴러

공개일 coupang play :  ·  / 오후 10:00 ~, JTBC :  ·  / 오후 10:30 ~

방송일 2024 3 23 ~ 2024 4 28

몇부작? 12부작

채널 JTBC

원작 영국 드라마 Keeping Faith (2017)

드라마 하이드 뜻은 극 중 나문영 남편 차성재 실종과 관련해 감춰진 진실을 의미한다. 영어단어 'HIDE'는 숨다(동사)라는 뜻이 있다. 드라마 '하이드' 원작은 2017년부터 4년간 방영된 영국 드라마 '키핑 페이스(Keeping Faith)'로 웨일스의 작은 마을 변호사인 페이스가 남편의 갑작스러운 실종 뒤에 숨은 진실을 찾는 내용을 담고 있다.

 

촬영지

충청북도 제천시 화산동 약초시장 사거리부터 내토로(화산동 행정복지센터), 역전교차로 방면 일부 구간

jtbc 드라마 하이드 원작 영국 드라마, 키핑 페이스 keeping faith  줄거리 (결말 포함)

원작의 시즌 1의 시작 장면은, 출산 휴가 중인 여주인공 페이스 하웰스(이브 마일스)를 처음 접하게 됩니다. 그녀의 남편 에반(브래들리 프리가드)은 가족이 운영하는 로펌으로 출근하던 중 사라졌고, 페이스는 범죄 행위의 실마리를 발견합니다.


 
극이 진행되며 에반의 아버지는 사실 아버지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또 다른 장면에서, 페이스는 에반이 최근에 생명보험료를 인상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페이스는 집이 재정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에반은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 범죄 조직과 관계를 맺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남편의 의문의 실종 이후, 그녀는 남편이 조직에게 빚진 8만 파운드의 빚을 지게 됩니다.

패이스와 그녀의 의뢰인 스티브 발디니(마크 루이스 존스) 사이의 로맨틱한 감정은 커져가고, 그녀의 재정적인 문제를 돕기 위해 스티브는 또 다른 지역 범죄 조직 보스인 가엘 리어든(엔젤린 볼)을 위해 코카인을 옮기는 것에 동의합니다.
 
한편 에반의 실종을 수사 중인 DI Susan Williams(에이리 토마스)는 페이스가 남편의 의문의 실종에 책임이 있다고 확신하며, 페이스를 체포하지만 증거 부족으로 인해 그녀를 석방하게 됩니다.
 
부패한 경찰관들은 그녀가 그들에게 불리한 증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페이스의 아이들 중 한 명을 납치하지만, 그녀는 아이들을 안전하게 빼냅니다. 원작 시즌 1의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페이스가 극적으로 법정 싸움에서 그녀의 아이들을 위해 싸우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그리고 마지막 반전은 돌아온 남편이 페이스와 스티브가 키스를 나누는 것을 보고 아이들을 데려가며, 결말을 맺게 됩니다.

 

시즌2는 남편인 에반이 실종된 지 18개월 만에 다시 시작되고, 여자주인공인 페이스가 자신의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지역 농부를 변호할 때 새로운 미스터리에 빠지게 되며 시작됩니다. 그리고 동시에 시즌2에서는 시즌 1의 마지막 부분에서 에반이 충격적으로 돌아오는 것 또한 함께 다루게 됩니다.
 
시즌 2 초반에 페이스는 에반이 경찰에 자수하기 전에 그들의 집에서 재회를 갖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에반이 범죄자 집단인 글린 조직과 연루되어 징역 4년형에 처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후 페이스는 새로운 사건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며, 지역 농부인 매들렌 본이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후 그를 도우려 합니다. 하지만 그녀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들렌은 시즌 2의 마지막 부분에서 결국 살인을 자백합니다.
 
시즌 1 이후로 페이스와 에반의 관계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멀어졌습니다. 그 이유는 에반이 페이스의 뒤에서 하고 있었던 범죄조직과의 유착을 알게되었기 때문입니다. 시즌 2가 끝날 무렵, 에반은 감옥에서 풀려나 페이스 사이에 대립하게 되는데, 결국 에반이 페이스를 부엌칼로 찌르려다가 실패하자 곧바로 가방을 싸고 가족을 버리는 장면이 나오게 됩니다.
 

에피소드의 시작과 동시에 페이스의 전 남편 에반 하웰스(브래들리 프리가드)는 가엘 리어든(엔젤린 볼)의 살인으로 체포됩니다. 그는 엄마 마리온(라이언 모건)의 집에서 그녀의 휴대전화가 발견된 후 의심을 받게 됩니다.

에반은 경찰에 의해 끌려갔지만, 증거가 그를 가리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에반은 그가 무죄라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Faith는 그가 그런 짓을 했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그를 돕고 Evan의 변호사가 되기로 동의하며 시즌3가 진행됩니다.

키핑 페이스의 시즌4 는 나오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