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0. 15. 20:32ㆍ카테고리 없음
녹스 앱플레이어는 PC에서 안드로이드 모바일환경을 에뮬해 주는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PC에서 모바일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사실 모바일게임 뿐만 아니라 모든 모바일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는 구글 인증 및 허가 받은 프로그램이며 현재 공식적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만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외에도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타 앱스토어를 설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원스토어 같은 경우, 원스토어 APK파일이나 원스토어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녹스 다운로드편
녹스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현재 녹스 공식 사이트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녹스 공식블로그에서 구버전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공식 사이트 방문 후 최신 버전 다운로드 받기
https://kr.bignox.com
녹스 앱플레이어 릴리즈노트 >> 클릭 << 모든 버전 한눈에 보기
녹스 설치편
신규 유저 (처음 설치)
설치 프로그램 실행하기 ( * 실행되지 않을 경우, 방법1: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 방법2: 백신프로그램 제거후 설치하기 )
기존 유저
우측하단 [기존데이터 유지 설치] 항목이 체크되어 있을 경우 기존 데이터가 유지되는 덮어쓰기 설치 방식으로 신규 버전이 설치됩니다.
녹스 사용편
초간단 녹스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https://cafe.naver.com/bignox/40385
녹스 앱플레이어어 사용방법 - 메뉴설명 https://cafe.naver.com/bignox/37843
녹스에서 앱 검색 및 다운로드 받는 방법 https://cafe.naver.com/bignox/35980
녹스 멀티 드라이브 (멀티 앱플레이어) 실행 방법 https://cafe.naver.com/bignox/35144
녹스 앱플레이어 조이스틱 게임패드 사용 방법 https://cafe.naver.com/bignox/45313
녹스 그래픽모드(그래픽 렌더링모드) 변경방법 https://cafe.naver.com/bignox/45317
기타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시 요구되는 컴퓨터 최소 사양 https://cafe.naver.com/bignox/8
VT ( Virtualization Technology, CPU 가상화기술) 켜기 및 오류해결 방법 https://cafe.naver.com/bignox/35677
자주 묻는 질문
설치문제
Q1. 설치파일 압축풀기에 실패하였습니다. 설치파일을 다시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A. 녹스 설치파일 압축풀기 실패 문제 해결법 https://cafe.naver.com/bignox/46330
또는 본 블로그 내용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압축풀기 실패 오류
Q2. 설치하는데 실패했습니다. 컴퓨터 재부팅후 재시도 바랍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A. 디스크 용량부족으로 많이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녹스 프로그램 설치시 [사용자지정] -- [설치경로]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치실패 오류
Q3. 설치할때 40%, 80%, 90%에서 멈춰요, 설치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아요.
A. avast, 안랩 등 백신 프로그램 잠시 제거하고 재시도 해보세요. (녹스 프로그램은 현재 avast 백신 프로그램과 충돌이 많아 avast 백신 프로그램 사용시 녹스를 허용목록에 추가해 보세요)
avast 등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는데 설치가 안될 경우 Q1 참조해 주세요.
실행문제
Q4. 녹스 실행했는데 네트워크가 잡히지 않아요, 인터넷이 안되요, WIFI 신호가 잡히지 않아요.
A. 집에 인터넷 잘되는데 녹스에서만 네트워크가 잡히지 않을 경우,
녹스 재설치 하시거나 멀티 드라이브( Multi-Drive) 실행후 앱플레이어 신규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멀티 드라이브 (멀티앱플레이어라고도 합니다)에서 앱플레이어 신규 추가하기
Q5. 녹스 실행하는데 99%에서 멈춰요. 1016 에러가 나타나요. 시스템 초기화 타임아웃 되었습니다, 다시 시작하세요.
A. 시스템 초기화 타이아웃 해결 방법 참고해 주세요. https://cafe.naver.com/bignox/46818
그래픽모드 변경, 프레임 변경이 뭔가요? 하시는 분들께서는 https://cafe.naver.com/bignox/45317 카페글 참조해 주세요.
Q6. 녹스 설치했는데 렉이 걸려서 사용할 수가 없을 정도에요. 자주 끊겨요.
A. 먼저 녹스 시스템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녹스 시스템정보 확인 방법은 아래 이미지 참조해 주세요)
CPU VT가 [켜기]가 아닌 [끄기]로 표시되어 있으면 컴퓨터 CPU VT를 먼저 켜주세요. VT 설정 방법 https://cafe.naver.com/bignox/35677
기타 녹스 사용 문의는 녹스 카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