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 앱플레이어 문제 해결집

2018. 11. 1. 22:32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녹스1번스탭입니다

녹스 원격기술 지원하면서 유저님께서 자주 묻는 질문들을 정리하고 그 해결 방법들을 앞으로 쭉 정리하고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잘 사용되던 녹스가 구동되지 않습니다.

녹스 구동시 94%, 99%에서 멈추고 1017, 1016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 멀티드라이브 (멀티앱플레이어) 실행 후 신규 앱플레이어 추가하고 신규 추가된 앱플레이어를 실행해 봅니다.


실행이 된다 👉  

기존 앱플레이어만 구동되지 않는 다면 해당 앱플레이어의 데이터 디스크가 손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결 방법 1-1 참조)



실행되지 않는다 👉  

백신프로그램 제거후 컴퓨터 재시작하고 녹스를 실행해 보세요. 

컴퓨터 CPU VT 활성화 켜진 상태인지 확인하세요(켜기 필수). 

외장/내장 그래픽카드가 있다면 외장/내장 그래픽카드 사용을 교체해 보세요. 

그래픽랜더링 모드를 스피드로 변경해 보세요. (어떻게 하나요? 하시는 분들께서는 1-2 참조)



1-1. 구동되지 않는 앱플레이어(이름: NOX1 가정)의 데이터를 백업하고 신규 생성된 앱플레이어(이름: NOX2 가정)로 복원시킵니다.


녹스 백업, 복원 방법 👉 https://cafe.naver.com/bignox/46034


녹스 구버전 백업, 복원시 참고할 점 👉 https://cafe.naver.com/bignox/37598


녹스 1016에러 해결방법 👉 https://cafe.naver.com/bignox/46818


복원후 NOX2 구동이 여전히 되지 않을 경우 녹스 데이터 파일 손상됐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데이터 파일을 꼭 살려야 하는 경우 (게스트 계정으로 게임 플레이했을 경우 데이터 파일을 꼭 살려야된다면)

디스크지니어스 같은 파일복구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녹스 데이터 파일을 원래 상태로 복원시킵니다. ( 디스크지니어스 공홈 https://www.diskgenius.com/download.php)  --- 참고로 이방법은 어떤 유저분께서 이렇게 해결했다고 하나 제가 해결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1-2


녹스 그래픽모드 변경하는 방법 👉  https://cafe.naver.com/bignox/45317






 녹스 끄고 다시 실행할 때 99%에서 멈추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재설치해야만 실행이 되네요.

 컴퓨터 끄고 다시 시작하고 녹스 실행하면 녹스가 구동되지 않습니다. 재설치해야만 실행이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녹스 종료할 때 비정상 종료하지 마세요.

컴퓨터 종료할 때 녹스가 완전히 종료된거 확인하고 컴퓨터를 끄주세요.


녹스가 완전히 종료됐는지 확인하는 방법  👉

작업관리자 - 세부정보에서 nox관련 프로세스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블루스크린이 나타나요. 블루스크린이 계속 나타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블루스크린 해결방법 👉 https://cafe.naver.com/bignox/33549


위에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시스템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윈도우 시스템 버전을 바꿔보세요.




녹스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누르면 자꾸 "페이지를 찾을수 없습니다"라고 뜨네요! 녹스 공식 홈페이지가 열리지 않아요.


 이렇게 해보세요.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사용 추천합니다^^

IE사용 시 IE 11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구글 크롬 다운로드는 구글 크롬 공홈에서 받으실수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





녹스 가상키 세팅이 안되요! 녹스 가상키 설정했는데 저장이 안되요!



 이렇게 해보세요.

녹스 가상키 설정 오류 해결 방법 👉  https://cafe.naver.com/bignox/43045




리니지M 채팅이 안써져요. 방향키가 잘 안 먹혀요!


 이렇게 해보세요.


채팅창에 가상키 설정하고 사용중이라면 가상키 위치를 조금씩 이동해보세요.

첫 번째 방향키가 잘 먹히지 않는다면 방향키 크기를 조절해 보세요.



내장그래픽 사용자인데요 (외장 그래픽 없음) 녹스 사용하다가 가끔 실행하면 녹스가 14%, 19%에서 자꾸 멈춰요. 컴퓨터 재부팅하면 괜찮아지구요. 

시스템 VT충돌 에러가 나타나면서 녹스 구동 실패합니다. 컴퓨터 재부팅하면 다시 괜찮아지네요. 




 이렇게 해보세요.


녹스 앱플레이어 외에 다른 앱플레이어도 사용하고 있다면,

녹스 앱플레이어를 먼저 구동해주세요.

또는 , 에러 발생시 타 앱플레이어를 먼저 종료하고 녹스 실행상태에서 사용 추천합니다.


일부 타 앱플레이어 제품은 VT 자원 독점 기술을 사용하고 있어서 타 앱플레이어 제품과 동시 사용시 충돌이 발생됩니다.





구글 ADID 변경 어떻게 하나요?  기기정보 변경 어떻게 하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구글설정 -- 광고 -- 광고 ID 재설정 클릭하면 변경 가능합니다. (램덤)




일부 게임 다운로드 및 apk 파일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이 문제를 겪고 있었던 회원님은 pc 언어가 영어였습니다. 저희가 원격으로 원인 확인이 되지 않아 문제 해결 드리지 못했는데,

나중에 회원님께서 PC 언어를 다시 한국어로 바꾸니까 게임 다운로드가 됐다고 합니다.


저희가 내부 테스트했을 때는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았으나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께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