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삼체" 원작 등장인물 줄거리 작가 소개

2024. 3. 23. 20:39정보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 "삼체"는 미국의 공상 과학 드라마로, 2024년 3월부터 방영되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류츠신 작가의 원작 소설 "삼체"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총 8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 삼체 드라마 소개
"삼체"는 여러 시대에 걸쳐 온 지구를 뒤흔들 사실을 발견한 각 대륙의 저명 과학자 다섯 명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이들은 과학의 법칙들이 밝혀지고 실존적 위협이 드리우기 시작함을 알게 됩니다. 이 드라마는 삼중 항성계라는 가상의 우주공간 속 행성에서 온 외계인들이 지구를 침략하려는 내용을 다룹니다. 삼중 항성계에는 3개의 태양이 있어서 행성 속 문명은 다양한 이유로 멸망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들이 지구를 침략하기 위해 지구에 메세지를 보내고, 이를 받은 중국인 물리학자인 예원제 박사와 그녀의 추종자들이 삼체인들에 맞서 지구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삼체"는 류츠신 작가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지만, 드라마는 소설의 기본적인 사건들을 따르되 공간적 배경을 중국에서 영국으로 바꾸고 인물들도 완전히 새롭게 재창조되었습니다. 또한, 드라마는 소설 1권뿐만 아니라 2권과 3권의 내용도 일부 가져와서 시리즈를 각색했습니다. 따라서 소설을 읽지 않았더라도 드라마를 완벽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초반부는 전개 속도가 느리고 사건이 병렬적으로 펼쳐져 있어 어떤 내용인지 알기 어려운 편이지만, 3화부터 본격적인 사건이 전개되고 미스터리가 풀리면서 드라마의 핵심적인 플롯이 등장합니다.



주요 등장인물
넷플릭스의 드라마 시리즈 '삼체'는 류츠신의 동명의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드라마에는 다양한 등장인물들이 등장하며, 주요 등장인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오기 살라자르 (Oggy Salazar, 에이사 곤살레스) - 오기 살라자르는 옥스퍼드 파이브의 멤버로 나노 기술의 선구자라고합니다.


2. 다 시 (Da Shi, 베네딕트 웡) -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웡'을 연기한 것으로 유명한 베네딕트 웡인데요. Da Shi는 정보 장교로 과학계에서 계속되는 의문을 죽음을 조사하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3. 토마스 웨이드 (Thomas Wade, 리암 커닝햄) - 리암 커닝햄은 궁극적으로 빅 픽처를 그리는 웨이드를 연기했습니다.


4. 예원제 (Ye Wenjie, 청년: 자인 쳉 / 노년: 로잘린드 차오) - 천체물리학 천재인 YE WENJIE는 문화대혁명으로 모든 것을 잃은 인물로 그가 60년대에 내린 결정이 수 세기에 걸쳐 울려 퍼진다고 합니다.


5. 진 청 (Jin Cheung, 제스 홍) - JIN CHENG은 젊은 옥스포드 과학자들의 모인인 옥스퍼드 파이브의 일원이라고 합니다. 우주에 대한 해결할 수 없는 갈증을 가진 천재 이론 물리학자로 그녀의 호기심이 강점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6. 잭 루니 (Jack Rooney, 존 브래들리) - 존 브래들리 역시 옥스포드 파이브의 멤버 잭 루니를 연기했습니다.


7. 윌리엄 다우닝 (William Downing, 알렉스 샤프) - 윌 다우닝은 옥스퍼드 파이브의 멤버로 물리 선생님이라고 합니다. 지구를 지키기 위해 삼체 행성의 외계인들과 싸우는 역할을 합니다.


8. 사울 듀란드 (Saul Durand, 조반 아데포) - 사울 듀랜드는 옥스포드 파이브의 일원으로 잠재력을 만개하지 못한 물리학 연구 조교라고 합니다.

 

 

 

삼체 소설은 중국 작가 류츠신의 대표작으로, 외계 문명과의 조우를 그린 과학 소설입니다. 이 소설은 삼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삼체 1, 삼체 2, 삼체 3으로 불립니다. 소설은 과학적인 요소와 철학적인 내용을 융합하여 인류의 운명과 우주의 이론을 탐구합니다.


삼체 1부 요약
- 이 소설의 주인공은 중국의 한 연구원인 예원제입니다.
- 예원제는 외계인과의 통신을 시작하게 되고, 그들의 메시지를 해독하려고 노력합니다.
- 그러나 예원제는 인류에 대한 실망과 증오를 품고 있으며, 지구의 멸망을 바라는 마음을 품게 됩니다.
- 예원제는 태양을 통해 전자기파를 증폭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고, 이를 이용하여 지구의 좌표를 우주로 쏘아 보냅니다.

삼체 2부 요약
- 삼체 2에서는 삼체 세계와 지구 간의 교신이 이루어집니다.
- 삼체 세계는 삼개의 항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들은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더 나은 행성을 찾기 위해 여행을 합니다.
- 예원제는 삼체 세계와의 교신을 성공시키고, 지구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양성자를 보냅니다.
- 이러한 교신과 정보 수집을 통해 삼체 세계는 지구의 위치를 알게 되고, 지구에 대한 위험성을 인지합니다.

삼체 3부 요약
- 삼체 3에서는 삼체 세계가 지구로의 이동을 준비합니다.
- 삼체 세계는 400년이 걸리는 항성/행성 간 이동을 준비하며, 이를 위해 양성자를 이용한 차원 이동을 시도합니다.
- 이 과정에서 예원제는 인류에 대한 증오와 리셋의 필요성을 느끼며, 지구의 정확한 위치를 알려주기 위해 재응답 메시지를 보냅니다.
- 이로 인해 삼체 세계는 지구로의 이동을 위한 준비를 마치게 되고, 이야기는 결말을 향해 진행됩니다.

이렇게 삼체 소설은 외계 문명과의 조우, 인류의 운명, 우주의 이론 등을 다루며, 과학적인 요소와 철학적인 내용을 통해 독자들에게 깊은 생각을 안겨줍니다.

류츠신 작가 소개

류츠신(刘慈欣)은 중국의 소설가로, 중국을 대표하는 과학소설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1999년부터 2006년까지 8년 연속으로 중국 과학소설계 최고 권위인 SF 은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류츠신은 주로 중국 현대사에 대한 깊은 성찰을 바탕으로 근미래의 중국 사회를 묘사함으로써 중국 과학소설의 지평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류츠신은 1963년 6월 베이징에서 광산 엔지니어인 아버지와 교사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아버지의 일 때문에 산시성 양취안에서 성장했습니다. 1985년 화베이 수리수력원 수리공정학과를 졸업한 후 산시 냥쯔관 발전소에서 컴퓨터 엔지니어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류츠신은 1999년 소설 『고래의 노래』로 데뷔하였으며, 이 작품은 웅장한 스케일의 상상력과 아름다운 문장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이후 『그녀의 눈과 함께』로 SF 은하상을 수상하고, 『떠도는 지구』로 SF 은하상 대상을 수상하며 중국 과학소설계의 기대주로 떠올랐습니다.

류츠신의 주요 작품으로는 아이들만이 살아남아 지구를 통치하게 되는 미래를 그린 『초신성 시대』, 부모를 구형 번개 사고로 잃은 소년이 평생에 걸쳐 번개의 정체를 알아내는 과정을 다룬 『구상섬전』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표작인 「향촌 교사」 「중국 태양」이 실려 있는 단편집 『유랑지구』는 2019년 SF 블록버스터 영화로 제작되어 중국 역대 흥행 2위까지 올랐습니다.

특히, 류츠신은 '삼체' 시리즈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시리즈는 과학소설로서는 이례적으로 평단의 극찬과 독자의 열광적인 반응 속에 300만 부라는 판매고를 기록하며 제18회 SF 은하상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삼체'는 휴고상, 네뷸러상, 월드판타지상을 석권한 소설가 켄 리우가 직접 번역을 맡아 중국 과학소설로는 처음으로 미국에 정식 출간되었고, 2015년 세계 최고 권위의 SF 문학상인 휴고상을 아시아 최초로 수상했습니다.

류츠신(刘慈欣) 작가
류츠신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