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서울 벚꽃 보는 곳 추천 벚꽃 축제 장소 및 일정

2024. 3. 24. 14:06정보

2024년 3-4월 서울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와 벚꽃 명소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벚꽃 시즌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므로 사전에 일정과 장소를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여의도 벚꽃축제

 

매월 벚꽃이 피는 시즌이 되면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 윤중로 벚꽃길은 사람들로 인산인해가 된다. 올해 여의도 벚꽃축제는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윤중로 벚꽃길을 중심으로 열릴 예정이다.

 장소: 여의도 윤중로 벚꽃길 (지도)

 일정: 24년 3월 29일 ~ 4월 2일

 

2. 석촌호수 벚꽃축제

 

석촌호수 전체가 분홍빛으로 물드는 시간, 3월 중 후순부터 하나둘씩 사람들이 석촌호수로 모여 봄날을 즐긴다. 올해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열린다.

 장소: 석촌호수 벚꽃축제 (지도)

 일정: 24년 3월 27일 ~ 3월 31일

 

3. 양재천 벚꽃등축제

 

푸른 하늘 아래에서 보는 분홍빛도 아름답지만, 벚꽃의 진가는 밤에 시작한다. 긴 양재천변을 따라 수놓은 벚꽃에 조명을 설치해 아름다움을 한껏 뽐내는 양재천의 벚꽃 등 축제.

2024 양재천 벚꽃 등 축제는 3월 29일 시작할 예정이다. 3월 봄날 저녁, 양재천에 방문해 보자!

장소: 양재천 일대 (영동1교~영동2교) (지도)

일정: 24년 3월 29일 시작

 

4. N서울 타워 (남산타워)

 

벚꽃하면 4월의 풋풋한 기억과 아련한 첫사랑이 떠오르기 마련, 로맨틱한 분위기의 절정인 N서울 타워에 방문해보자.

벚꽃 시즌을 맞아 남산 타워에 오르기까지 이어진 벚꽃길과 벚꽃 나무 사이로 보이는 타워의 모습을 즐길 수 있다.

장소: N서울 타워 (지도)

일정: 3월말 ~ 4월초

 

5. 서울숲

 

영국의 하이드파크와 뉴욕의 센트럴파크에 버금가는 서울숲에서 벚꽃과 함께 만개한 튤립 등 다양한 식물들과 즐기는 피크닉은 어떨지!

장소: 서울숲 (지도)

 

6. 북서울 꿈의숲

 

서울에서 3번째로 큰 공원인 북서울꿈의숲. 이곳에도 봄이면 벚꽃길, 가을이면 단풍 숲이 조성되어 꽃놀이 시즌마다 많은 사람이 찾는다.

이곳에는 벚꽃길과 함께 대형 연못 월영지와 서울 주요 산자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봄날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벚꽃 명소로 추천한다.

장소: 북서울 꿈의숲 (지도)

7. 경의선 숲길

 

연남동 일대를 가로지르는 경의선 숲길, 연트럴파크 중간 중간에 위치한 루프탑 바와 카페들 사이로 난 벚꽃나무들을 쉬이 감상할 수 있다.

벚꽃나무가 잘 보이는 카페에 앉아 커피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또 하나의 벚꽃 명소이다.

장소: 경의선 숲길 (지도)

 

8. 장안 벚꽃길

 

동대문구 중랑천을 따라 군자교부터 이화교 사이 3km의 이르는 장안 벚꽃길 구간에서 4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봄꽃 축제가 열린다.

3월 27일부터 4월 16일까지 포토존과 야간 경관 조명도 설치하니 벚꽃의 낮과 밤을 중랑천변 장안벚꽃길에서 즐겨보자.

장소: 장안벚꽃길 (지도)

일정: 봄꽃 축제 3월 30일~31일

야관조명/포토존 설치 3월 20일~4월 10일

9. 도림천 벚꽃길

 

하루 평균 120여 명이 산책한다는 도림천 공원, 주변 영등포와 관악구 주민이라면 사랑해 마지않는 이 공원에 길게 늘어선 벚꽃길이 있다. 2022년에는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66선에 새롭게 추가되기도 했다.

신상 벚꽃 명소, 도림천 벚꽃길. 수많은 인파를 피해 벚꽃을 즐기고 싶을 때 방문해보자. 도림천은 인근 안양천 제방 벚꽃길과도 이어진다.

장소: 도림천 벚꽃길 (지도)

장소: 안양천 제방벚꽃길 (지도)

10. 올림픽공원

 

도심 속의 오아시스를 꿈꾸는 올림픽 공원, 이곳의 팔각정으로 가는 길엔 길게 뻗은 이른바 벚꽃 터널이 있다. 벚꽃으로 둘러싸인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눈앞에 팔각정이 등장하는 이곳도 놓치지 말아야 할 벚꽃 명소 중 하나이다.

장소: 올림픽공원 팔각정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