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엔화 환율 전망 환전에 관한 모든 정보

2023. 6. 20. 11:24카테고리 없음

원화 대비 엔화값이 8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하락한 가운데 6월 19일 원-엔 환율이 장중 900원 선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엔화 약세(엔저) 현상’의 주된 동력은 나홀로 돈풀기를 고수 중인 일본 통화정책입니다. 앞으로 원-엔 환율 향배는 일본 통화정책 전환과 원화 강세 여부에 달렸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엔화 환율 조회, 환전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엔화의 미래 전망까지 함께 보시죠.

엔화 환율 조회


1. 네이버 금융
https://finance.naver.com/marketindex/exchangeList.nhn?marketindexCd=FX_JPYKRW 

2. 구글 금융
https://www.google.com/search?q=jpy+krw&rlz=1C1GCEU_koKR832KR832&oq=jpy+krw&aqs=chrome..69i57j0i22i30j0i390l3.2697j1j7&sourceid=chrome&ie=UTF-8 


위의 사이트들 중에서도 네이버 금융과 구글 금융은 엔화 환율을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엔화 환전

엔화 환전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환전소에서 환전하기
-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혹은 일본에서 현금이 필요할 때 환전소를 방문하여 엔화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공항, 호텔, 관광지 등에서 환전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은행에서 환전하기
- 은행에서도 엔화 환전이 가능합니다. 일부 은행은 해외여행자를 위해 엔화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부분 은행에서도 환전 업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인터넷 뱅킹을 통한 환전
- 일부 은행은 인터넷 뱅킹을 통해 엔화 환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통해 환전 신청을 하면 은행에서 직접 엔화를 보내주어 현지에서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4. 신용카드 사용하기
- 일본에서는 신용카드가 보편화되어 있어, 일부 매장에서는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부 매장에서는 현금결제만 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현금도 함께 지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화 환전 시에는 환율과 수수료를 꼭 확인하고, 여러 가지 방법 중에서 가장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화 미래의 대한 전망

원화 대비 엔화값이 하락한 이유는, 일본의 통화정책 때문입니다. 나홀로 돈풀기를 고수 중인 일본은 적극적인 양적완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는 경제 활성화와 인플레이션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일본의 경제 상황을 개선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통화정책은 엔화의 가치를 약화시키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따라서 엔화의 가치가 하락하면서 다른 통화에 대한 가치가 상승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원화 대비 엔화값이 하락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원-엔 환율은 일본의 통화정책 전환과 원화의 강세 여부에 따라 결정될 것입니다. 만약 일본이 통화정책을 수정하거나, 원화가 강세를 보인다면, 원-엔 환율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일본이 통화정책을 유지하고, 원화가 약세를 보인다면, 원-엔 환율은 계속해서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원-엔화 환율이 하락할 경우, 한국인과 일본인에게 다음과 같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한국인에게 미치는 영향:
1. 수출기업 경쟁력 강화
- 원-엔화 환율 하락으로 인해 한국 수출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이 한국의 수출제품을 더욱 많이 구매하게 되면, 수출기업의 수익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2. 일본 여행 경비 절감
- 원-엔화 환율 하락으로 인해 일본 여행 경비가 절감될 수 있습니다. 일본 여행객은 더 많은 경비를 사용하여 쇼핑이나 여행을 더 즐길 수 있습니다.

3. 수입품 가격 상승
- 원-엔화 환율 하락으로 인해 일본의 수입품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본의 수입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인에게 미치는 영향:
1. 수출기업 경쟁력 약화
- 원-엔화 환율 하락으로 인해 일본 수출기업의 경쟁력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이 한국의 수출제품을 더욱 많이 구매하면, 일본의 수출기업은 수익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한국 여행 경비 상승
- 원-엔화 환율 하락으로 인해 한국 여행 경비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일본 여행객들은 더 적은 경비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한국을 방문하는 인원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3. 수출 제품 가격 하락
- 원-엔화 환율 하락으로 인해 한국의 수출제품 가격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본의 수입제품을 판매하는 기업들은 경쟁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원-엔화 환율이 하락할 때에는 한국인과 일본인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며, 각각의 입장에서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이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