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 google SEO 필수 도구

2024. 3. 25. 19:18정보

디지털 마케팅에서 핵심적인 부분은 검색 엔진 최적화(SEO)입니다. SEO의 핵심은 어떤 키워드를 선택하고 그 키워드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번 블로그 글에서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하여 웹사이트의 SEO를 향상시키는 방법과 그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웹사이트를 더욱 높은 검색 엔진 순위에 노출시키고 유기적인 트래픽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하는 세가지 단계

  • 계정 설정 :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 접속하려면 구글 Ads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을 설정하고 로그인합니다.
  • 키워드 아이디어 검색 : "키워드 찾기"를 클릭하고 특정 키워드나 웹사이트 URL을 입력합니다. 이를 통해 관련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필터링 : 결과를 조정하기 위해 검색어 필터링을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언어, 위치, 기기 유형을 설정하여 결과를 보다 특정화할 수 있습니다.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

 

Google Ads - 온라인 광고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판매량 늘리기

예산을 완벽하게 관리하세요 Google Ads로부터 추천을 받고, 월예산을 결정하고, 언제든지 자유롭게 조정하세요. Google 기술은 결과를 측정하고 광고 지출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ads.google.com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바로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구글 애즈 메인 화면.

 

페이지가 열리고 우측 상단의 지금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업체명 입력 화면에서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클릭

 

 

아래의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클릭합니다.

 

캠페인 만들기 화면

 

위 레이어 팝업이 뜨면 제일 하단의 캠페인을 생성할 필요가 없으므로 캠페인 생성 건너뛰기를 클릭합니다.

 

고객 정보 입력 화면

 

 

고객 비지니스 정보 확인으로 위 세 가지가 나오고 국가 별로 기본 설정되며 본인에 맞게 설정을 수정하고 우측 하단의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결제 수단 입력 화면

 

 

위 제출을 위한 필수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도구 > 계획 >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키워드 플래너 처음 화면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 후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위는 '네이버'으로 검색하여 나온 키워드 검색 목록입니다.

직접 입력한 사용자 제공 키워드와 키워드 아이디어로 연관되거나 연관될 것이라 추측하는 키워드들을 구글에서 추천해 줍니다.

월간 평균 검색량으로 검색량을 임의로 알아볼 수 있고 경쟁 항목에서 낮음, 중간, 높음으로 경쟁 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간 평균 검색량은 정확한 수치가 아닌 위와 같은 범위 값을 제공합니다.

페이지 상단 입찰가 목록으로 키워드의 cpc 단가를 어느 정도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핵심 세가지

  • 검색량 : 특정 키워드의 월간 평균 검색 횟수를 나타냅니다. 높은 검색량을 가진 키워드는 인기가 높지만 경쟁이 치열할 수 있습니다.
  • 경쟁력 : 특정 키워드에 대한 광고 입찰 경쟁 수준을 나타냅니다. 낮은 경쟁력을 가진 키워드를 선택하면 광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 제안 : 관련성과 경쟁력을 고려하여 키워드 제안을 검토하세요. 이를 통해 타겟 키워드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결과 우측 키워드 재구성 화면.

추천되는 키워드는 위의 키워드 재구성에서 선택해서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 목록의 우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