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마케팅 인사이트 분석 사이트 추천 및 사용 방법

2024. 3. 30. 13:03정보

인스타그램 마케팅 진행할 때 많이 사용되는 인사이트 분석 사이트가 많이 있는데요.

아마도 아래 몇 개 사이트는 한 번쯤 사용해보고 들어 보셨을 겁니다.  

1. HypeAuditor: HypeAuditor는 인스타그램 계정의 성과를 분석하고 팔로워들의 신뢰도를 확인하는 데 도움을 주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가짜 팔로워 식별, 참여율 분석, 인플루언서 평가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2. Sprout Social: Sprout Social은 소셜 미디어 관리 플랫폼으로, 인스타그램 인사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분석 도구를 제공합니다. 게시물 성과 분석, 타깃 그룹 분석, 성장 추이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됩니다.

3. Iconosquare: Iconosquare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의 분석을 위한 종합적인 플랫폼입니다. 포스팅 분석, 팔로워 분석, 인사이트 리포트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인스타그램 전략의 효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4. Socialbakers: Socialbakers는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성과 분석 도구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키워드 분석, 경쟁 분석, 온라인 트렌드 등을 파악하여 인스타그램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5. 녹스인플루언서

하지만 오늘 소개할 사이트는 제가 사용해 본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분석 사이트 중 가장 유용하고 정확한 사이트였습니다.

바로 Modash라는 인플루언서 분석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는 자칭 지구상의 모든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총 2.5억 개의 인플루언서 채널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메일로 계정 가입 시 14일 무료 체험 가능하는 점이 웹사이트 기능 맛보기용으로 충분하네요.

 

좀 전에 최성은 관련글

2024.03.30 - [인물] - 최성은 배우 작품 프로필 영화 로기완 베드신

을 작성하다가 최성은 배우의 인스타그램 계정 정보를 찾아봤는데요. 여기서 최성은 배우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예시로 하겠습니다.

우측 간편 인사이트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인스타그램 계정의 중요한 인사이트 정보가 보입니다.

예를 들어서 가짜 팔로워의 비율 등 중요한 데이터들이 보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의 지역 정보, 진짜 팔로워의 비율은 74.24%로 높은 편과 여성 팔로워가 많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올해 2월말 3월 초부터 팔로워가 급증한 것으로 보이며 영화 로드완 상영과 큰 관계가 있을 것으로 분석되네요.

 

상세 인사이트 분석 페이지로 들어가면 더 많은 데이터 확인이 가능하면, 인사이트 데이터를 PDF서류로 바로 다운로드 가능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분석 자료로 상위 관리자에게 보고할 때 사용하면 너무 편리할 것 같습니다. 

 

가격도 베이직 버전 월 99달러로 유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저렴한 편입니다.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분석뿐만 아나라 유튜브과 틱톡 분석 데이터도 제공하고 있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할 때 유용한 사이트라 사용 추천드립니다.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분석 사이트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첫째, 사이트를 통해 계정의 성과를 정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의 참여율, 좋아요 및 댓글 수, 팔로워의 성장 추이 등을 확인하여 어떤 게시물이 성과가 좋았는지, 어떤 시기에 활동이 가장 활발했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둘째, 타겟 그룹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분석하여 팔로워들의 특성과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타겟 그룹의 특성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그들의 요구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하여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셋째, 경쟁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는 경쟁사의 인스타그램 성과를 분석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경쟁사의 활동과 성과를 비교하여 자신의 전략을 개선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넷째, 키워드 분석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분석 사이트는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검색 결과에서 노출되는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이트를 활용하면 인스타그램 계정의 성과를 정량적으로 파악하고, 타겟 그룹을 보다 잘 이해하며, 경쟁 환경을 분석하고, 효과적인 키워드를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통해 인스타그램에서의 온라인 프레젠스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