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중국 백두산(장백산) 필수 여행 코스 추천(사진

2024. 4. 1. 15:33정보

1. 백두산 천지
유명한 백두산 천지는 백두산맥의 주봉에 위치한 화산 분화구 위에 자리하고 있으며, 우리 나라에서 가장 높고 큰 고산 호수입니다. 또한, 동북지방의 세 강중 하나인 송화강, 압록강, 도문강의 발원지이기도 합니다. 천지에 대해 이야기할 때, 사람들이 상상하는 것은 그저 산줄기 사이에 펼쳐진 맑고 깨끗한 호수일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천지에 도착하면 가장 큰 경치 중 하나인 "천지 개빙"을 볼 수 있습니다. 천지 개빙은 매년 6월에 진행되며, "문개"와 "무개"로 나뉩니다. "문개"는 호수의 얼음이 자연스럽게 녹을 때를 의미하고, "무개"는 얼음이 완전히 녹지 않은 상태에서 바람과 호수의 영향으로 얼음이 작은 조각들로 분리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백두산 관광지에 들어서면, 천지에 가기 위해 관광지의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천지는 해발고도가 높고 수온이 낮아 주변 환경 온도도 낮기 때문에, 연간 평균 기온은 7.3℃로 여름철 시원한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장백 폭포
장백 폭포군은 천지의 북쪽에 위치하며 천문봉과 용문봉 사이의 틈새에서 시작합니다. 이곳에서는 맑은 폭포가 절벽에서 흘러나와 68미터의 높이차로 화려한 폭포군을 이루고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마치 두 마리의 은빛 용이 울음소리와 함께 급격히 내려와 머리를 흔들며 눈처럼 튀어오르는 물결을 만들어냅니다. 이곳은 중국에서 가장 큰 폭포군으로 천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도백하강하까지 이어집니다. 폭포 아래에는 20여 미터 깊이의 웅덩이가 있으며, 전체적인 풍경은 화려하고 장관입니다. 폭포를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로는 "망포포", "관포정" 및 "고연입포"가 있습니다.

 

 

3. 장백산 왕지
왕지는 보통의 작은 호수로 보이지만, 장백산 서쪽 기슭의 낮은 해발고도에 위치한 깊은 숲 속에 있습니다. 호수는 맑고, 호측에는 울라풀, 부들, 육법과 탑잣나무 등의 식물이 가득하며, 여름철에는 나비와 잠자리가 이 아름다운 풍경에서 춤을 추고 날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언급할 만한 점은 왕지로 가는 길에 자연 그대로의 정원이 있으며, 정원 안에는 호수쪽으로 이어지는 목재 도랑이 있습니다. 도랑 양쪽에는 야생화가 피어 향기로움이 가득하며, 새의 지저귐과 개구리의 울음소리가 귀에 은근히 들리는 곳입니다. 많은 관광단체가 이곳을 방문하지 않기 때문에, 여름철 장백산에서는 드문 아름다운 조용한 여름철 휴양지입니다.

4. 장백산 소천지
장백폭포 북쪽에서 3킬로미터 떨어진 곳에는 두 개의 장백산 소천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조용하고 시원한 육법 숲 속에 위치하며, 호수는 푸른빛을 띠고 깊이는 10미터 이상이며, 호수 표면은 평온하고 맑습니다. 200미터 떨어진 곳에는 몇 미터 깊이의 원형 연못이 있으며, 가끔씩 마르면 황토색의 흙이 드러납니다. 고지에서 내려다보면 이 두 개의 호수 중 하나는 맑고 다른 하나는 주황빛으로, 마치 한 쌍의 은잔과 금잔 같아서 "쌍잔호"라고도 불립니다. 호수 주변 숲속은 종종 안개로 흐리며, 폭우와 우박이 갑자기 찾아올 때도 많기 때문에 호수 주변 환경은 매우 시원하고 즐거운 곳입니다.

 

5. 루엔탄 (绿渊潭)
소천지를 감상한 후, 숲 속 작은 길을 따라 직접 루엔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곳도 육법 숲 경관지대 안에 위치하며, 주변에는 푸른 나무 그늘이 가득하고 상쾌합니다. 루엔탄 폭포는 장백폭포만큼 장관스럽지는 않지만, 높이 차이는 26미터로, 여기서는 물 웅덩이가 에메랄드처럼 푸르고 깊고, 폭포가 녹색의 거대한 바위에 물분이 뿌려져 수증기가 솟아오르는 환상적이고 매혹적인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또한, 루엔탄 근처에는 환경 친화적인 차량 정류장과 블루뷰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이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